자립준비청년의 진로 탐색과 창업 역량 강화
![KB손해보험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플랫폼 'KB 기부 플러스'를 도입했다. [사진=KB손해보험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9/451024_252321_4238.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KB손해보험은 고객이 일상 속에서 손쉽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모바일 기부 플랫폼 'KB 기부 플러스'를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KB 기부 플러스'는 고객이 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기반 참여형 기부 플랫폼이다.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장기보험(실손보험 제외) 가입 시 기부 포인트가 자동 제공되며, 고객이 함께 모은 포인트가 사업별 목표 금액에 도달하면 KB손해보험이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를 진행한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부 증서가 전달된다.
이번 'KB 기부 플러스'의 첫 사회공헌 테마는 국민과 함께하는 '안전·건강·미래'다. 구체적으로 △재난·화재 등 일상 속 위험으로부터 안전을 지키기 위한 그룹홈 시설 개선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치과 치료 지원 △자립준비청년의 진로 탐색 및 창업 역량 강화 등 사회 소외계층의 실질적 변화를 지원하는 맞춤형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고객은 KB손해보험 모바일 앱에서 관심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선택해 기부할 수 있으며, 선택한 사업의 모금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보험 가입이라는 일상적인 선택이 누군가에게는 희망이 되고 사회 전체에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마음으로 'KB 기부 플러스'를 도입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며 '국민과 함께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손해보험,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어르신 한 달 한 상'.... "맞춤형 영양 식단 제공"
- KB손해보험, 'KB열린박물관' 사업으로 문화취약계층 아동·청소년 지원
- KB손해보험, 아이앤씨테크놀로지와 화재예방 업무협약 체결
- KB손해보험,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 KB손해보험, 20주년 맞은 'KB희망바자회' 성료
- KB손해보험, 고객중심 문화 정착 위한 '고마워' 교육 프로그램 운영
- KB손해보험, 미혼한부모가정 아동 대상 1억 원 지원
- KB손해보험, 5월 가정의 달 맞아 직원 가족 초청 ‘가족캠프 행사’ 성료
- KB손해보험, 어린이날 맞아 ‘마음튼튼 KIT 전달'로 돌봄·상생 실천
- KB손보, 지수형 특약·기후 질환 보장 탑재 'KB해외여행보험'
- KB손해보험, 소상공인과 상생 실천...'안전한 점포 만들기'
- KB손해보험, 쿠팡파트너스·스몰티켓과 실시간 차량 데이터 기반 보험·서비스 개발 위한 업무협약 체결
- KB손해보험, 이륜차 안전운행 MOU 체결
- KB손해보험, 자립준비청년 풋살 구단 '런런 FS'2기 창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