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구세군과 함께 캄보디아 환아들에게 새 생명 선사
![(좌측부터) 나마디 조엘 진 육상선수, 정현 세종병원 소아청소년과장,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이명묵 세종병원장,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한세종 구세군 한국군국 서기장관이 17일 경기도 부천에 위치한 세종병원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B국민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9/451188_252505_374.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KB국민은행은 심장병을 앓고 있는 캄보디아 어린이 5명을 국내로 초청해 부천 세종병원에서 무료 수술 및 의료 지원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지원사업'은 금융감독원, 구세군한국군국, KB국민은행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2012년부터 현재까지 110여 명의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해왔다.
이날 부천 세종병원에서 열린 병문안 행사에는 이세훈 금융감독원 수석부원장, 한세종 구세군 한국군국 서기장관, 이환주 KB국민은행장과 KB금융그룹이 후원하는 나마디 조엘 진 육상선수가 참석해 아이들과 보호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학용품 세트가 담긴 책가방과 전통과자 등을 선물했다.
수술을 마친 아이들은 회복 기간을 거친 뒤 보호자와 함께 서울 주요 명소를 둘러보고 문화체험을 진행한 후 귀국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4년 캄보디아에 'KB국민은행 헤브론심장센터'를 건립해 현지 의료지원을 확대했으며, 2023년에는 삼성서울병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원 국가를 인도네시아로 넓혀 아동 의료 복지 향상에 힘쓰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미래 세대의 주인공인 아이들이 희망을 안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국가의 어린이들이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의 손길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크리에이터를 위한 외환우대서비스 선보여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Plus+센터' 신규 오픈… 시니어 고객 상담 강화
- KB국민은행, 제7회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 시상식 개최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등기우편·내용증명도 확인
- KB국민은행, 'KB부동산 커뮤니티 동네미션' 이벤트
- KB국민은행, 취약계층 대상 대출금리 인하로 5만 1천여 명 금융부담 완화
- KB국민은행, 보이스피싱 피해예방 체계 전면 강화
- KB국민은행, 보람상조피플 홈페이지 내 '예·적금 가입 서비스' 제공
- KB국민은행, 기술창업기업에 1214억 보증 대출 지원
- KB국민은행, 'KB 조이올팍 페스티벌' 2만여명 관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
- KB국민은행, 유로화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 KB국민은행, KB부동산 서비스 오픈...부동산 실시간 뉴스 확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