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미래에셋증권은 다음달 7일까지 미국주식 ETN 12종목을 대상으로 순매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대상종목은 △미래에셋 미국 AI TOP3 ETN(종목코드: 520072) △미래에셋 미국 방위산업 TOP3 ETN (종목코드: 520074) △미래에셋 미국 제약 TOP3 ETN (종목코드: 520078) △미래에셋 미국 테크&반도체 TOP3 ETN(종목코드: 520080) △미래에셋 미국 자율주행대표기업 ETN(종목코드: 520082) 등과 각 종목의 레버리지를 활용한 종목들을 포함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벤트 기간 동안 대상 ETN 순매수 합산 금액을 구간에 따른 현금 리워드 전원 증정이벤트로 순매수 금액 구간별 현금 리워드는 500만원 이상 3만원, 1,000만원 이상 5만원, 2,000만원 이상 10만원이다. ‘중개형 ISA’ 계좌에서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면 현금 리워드 1만원을 전원 추가 증정한다.
한편, 중개형 ISA 계좌는 절세효과가 있지만 현재 해당계좌에서 해외주식은 거래할 수 없다. 미국주식 각 테마별 상위 3종목만 편입한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 ETN을 활용하면 ISA계좌에서도 해외주식을 거래하는 대체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또 해당상품은 기초지수가 TR형으로 분배금이 자동으로 재투자되고, 정방향 뿐만 아니라 레버리지형, 인버스레버리지형 등 투자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투자 가능하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ETN은 ETF와 거래방법이 동일하지만 상품 구성 시 해외주식을 3종목만 편입하여 테마별 시총 상위 종목에만 집중 투자가 가능한 차별화된 특징이 있다”며, “ISA계좌를 통해 거래하면 절세효과와 미국주식 거래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 미래에셋증권, 퇴직연금 DC·IRP 수익률 업권 1위 기록
- 미래에셋증권, 미국주식옵션 스타트팩 BIG3 이벤트 실시
- 미래에셋증권,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13년 연속 편입
- 미래에셋증권, 지난해 순이익 8900억원 달성…전년比 168% 증가
- 미래에셋증권, 증권업 최초 퇴직연금 자산 30조원 달성
- 미래에셋증권, 'CDP 기후변화대응' 평가 업계 최초 최상위 올라
- 미래에셋증권, 일반환전 인가 획득... 연내 외환시장 진출 본격화
- 미래에셋, '미래희망재단' 베트남 우수 인재 장학금 수여
- 미래에셋증권, 고객보호 선언식 개최…‘고객과 동반 성장하는 금융의 정도’ 목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