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직·공상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예우하기 위한 ‘2025 우리 히어로 기억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6/425515_225924_2220.jpg)
[중앙이코노미뉴스 정재혁]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순직·공상 군인, 경찰, 소방 공무원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고 예우하기 위한 ‘2025 우리 히어로 기억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한 영웅들의 희생을 ‘기억하고, 기록하고, 책임지겠다’는 현충(顯忠)의 의미를 실천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으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우리 히어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캠페인 영상에는 전투기 조종 중 불의의 사고로 추락하는 상황에서도 민가 피해를 막기 위해 끝까지 사명을 다한 고(故) 어민혁 소령, 그리고 그의 정신을 이어 공군사관학교 진학을 꿈꾸는 아들의 이야기가 담겼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이 사연을 통해 영웅의 가치가 세대를 넘어 계승된다는 감동적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해당 영상은 이달 말까지 우리은행 본점 전광판을 통해 송출되며, 명동을 찾는 시민들에게 우리 히어로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우리 사회가 진정한 영웅들의 희생을 다시 한 번 돌아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영웅과 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 히어로 지원사업’은 우리금융미래재단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순직‧공상 군장병, 경찰, 소방공무원과 그 가족에게 △생계비 △의료비 △자녀 학업장려금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2년부터 지금까지 약 1300여명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더욱 확대해 운영 중이다.
- 우리은행, 알뜰폰 가입자 2만명... 통신비 아끼고 사은품 받고
- 우리은행, 금융과 예술 융합 ‘특별한 자산관리 세미나’ 개최
-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10명과 동행 "우리시각 시즌2 시작"
- 우리은행, 위비트래블카드 가입 이벤트…최고 금 1돈 제공
- 우리은행, 위비트래블카드 가입하고 환율우대와 10달러 받으세요
- 우리금융, ‘땡큐토큰시스템’ NGO에 무상 기부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일본 경제 대전환' 출간…초고령사회 일본 살펴봐
- 우리금융, ChatGPT 활용 임원 연수 실시..."AI는 새로운 언어"
- 우리펀드서비스,'가상자산 회계처리 자동화 기술'특허 등록
- 우리금융,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공시체계 고도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