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활동준비금 1000만원, 전문 창작 프로그램 지원
굿윌스토어, 굿윌기부함, 우리루키 등 사회공헌 사업 진행
![발달장애 미술가들에게 창작의 기회를 열어주는 ‘우리시각’ 프로젝트가 두 번째 시즌의 문을 열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6/426017_226453_1343.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발달장애 미술가 육성사업인 '우리시각 시즌2'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시각'은 전업 작가를 꿈꾸는 신진 발달장애 미술가를 발굴·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부터 전문 문화예술기관인 서울문화재단과 함께 매년 10명을 선발해 예술활동 준비금 1000만원과 전문 창작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서울 서대문구 청년예술청에서 '우리시각 시즌2'의 시작을 알리는 선정식이 열렸다. 올해는 서류 심사와 실기 심의를 거쳐 예술성, 성장 가능성, 독립 수행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최종 10명의 신진 작가가 선발되었다.
선발된 작가들은 실질적인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해 △20회 이상의 1:1 전문 멘토링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선정자 및 조력자 대상 예술계 실무 이해 교육 등 다양한 창작 예술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전업 작가로의 성장을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우리금융미래재단 관계자는 " '우리시각 시즌1'을 통해 서울문화재단 서울장애예술창작센터 입주 작가를 배출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우리금융은 발달장애 미술가들이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든든한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생태계 조성을 위해 '굿윌스토어'매장을 건립하고, '굿윌기부함'을 우리은행 영업점에 설치·운영 중이다.
이외에도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시·청각 수술을 지원하는 '우리루키'△미성년 미혼 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우리 원더패밀리'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포용적 금융과 따뜻한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 [단독]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파벌주의 조장하면 임직원 징계"...그룹 통합 시너지 극대화
- 우리銀-우투증권, 하이서울기업협회와 유망중소기업 육성
- 우리금융, '2025 우리 히어로 기억캠페인' 전개
- [단독] 임종룡號 우리금융, 全 자회사 통합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나선다
- 우리금융, 광복 80주년 맞아 청소년 역사 체험 캠프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주거 고민 해소' 특강 마련
- 우리금융,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지원…"희망 함께 키우기"
- 동양·ABL생명에 '신한라이프 DNA' 이식하나…경영진 영입설 '솔솔'
- 우리금융, ‘우리동네 선한가게’ 20곳 찾아 새단장 동행
- 우리금융, ‘땡큐토큰시스템’ NGO에 무상 기부
- 우리은행, 부동산대출 금리우대 조건 간소화…금리혜택은 그대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금융경영연구소, '일본 경제 대전환' 출간…초고령사회 일본 살펴봐
- 우리FIS 아카데미, 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우리금융, ChatGPT 활용 임원 연수 실시..."AI는 새로운 언어"
- 우리금융,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공시체계 고도화
- 우리금융, 대구에'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개점... 올해 3번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