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현 한국투자증권 개인고객그룹장(오른쪽)과 박준철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 의장(왼쪽)이 지난 16일 여수 LG화학 연구원에서 양해각서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투자증권]](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6/427084_227508_190.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한국투자증권은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와 퇴직연금 자산운용 관련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근로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양측은 지난 16일 여수 LG화학 연수원에서 퇴직연금 자산관리 전략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국투자증권은 지난해 여수산단노동조합협의회와 MOU를 체결한 이후 퇴직연금 상담 부스 운영, 임직원 금융 세미나 개최 등 현장 중심의 연금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력을 계기로 은퇴설계 서비스는 물론 연금 외 자산관리도 지원하는 등 금융서비스 전반에 걸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재현 개인고객그룹장은 “여수산단 근로자들이 퇴직연금을 넘어 보다 폭넓은 금융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책임준공 미이행' KB부동산신탁-한투증권 소송戰…한투증권 '승기' 잡나
- 한국투자증권, 골드만삭스 독점리서치 누적 조회수 14만회↑
- 한국투자증권, MTS 에 미국 주식 소수점 투자 기능 도입
- 한국투자증권, AI 기반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상품 확대
- 한국투자증권, 공모 손익차등형 ‘한국투자 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 모집
- 한국투자증권, 토스뱅크서 연 5.5% 외화RP 특판
-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글로벌넥스트웨이브 펀드’ 580억원 모집
- 한국투자증권, ELW 222종목 신규 상장
- 벨기에해외펀드 '전액손실'…금융사 판매책임 '도마 위'
- 한국투자증권, 토스와 금현물 거래 이벤트 진행
- 한국투자증권, 순천 SOS어린이마을 ‘그린 리모델링’ 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