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2일 강원도 인제군 3군단에서 열린 ‘도전! 경제골든벨’ 이후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예금보험공사]](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7/437184_237792_1716.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예금보험공사는 지난 22일 강원도 인제군 3군단에 문형욱 이사가 방문해 군 장병을 대상으로 경제·금융 상식 퀴즈 프로그램 ‘도전! 경제골든벨’ 행사를 공동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군 장병의 건전한 경제·금융활동을 지원하고 금융 역량을 제고하고자, 예보와 육군본부, 경제교육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이 후원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군 장병의 건전한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예보가 제작한 ‘경제 마음의 편지’에 출연한 명예강사인 방송인 이혜성이 사회를 맡아 행사를 진행했다.
3군단 예하 부대 장병 100명 및 응원단 400명이 참가하고, 최신 금융 상식을 포함한 퀴즈쇼 방식으로 재미있게 진행하여 군 장병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예보는 2023년 육군본부와 군 장병의 경제?금융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후, 2024년에는 공공기관 최초로 사장이 직접 5보병사단을 방문해 방송인 이혜성과 함께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올해는 유관기관과 협업해 ‘도전! 경제골든벨’ 행사를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군 장병의 건전한 금융 습관과 지식 함양을 위한 지원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문형욱 예보 이사는 축사를 통해 “최근 병영생활 변화와 디지털 금융의 본격화로 군 장병의 금융피해 노출 가능성이 증가하고 있어, 군 장병들이 건전한 경제·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경제·금융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