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통해 온투금융사 상품 한곳에서
부동산·주식·가맹점매출 등 실물자산 기반 상품 추천·연계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핀크는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7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 지정된 온투업 연계투자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는 여러 온라인투자연계금융사(온투금융사)의 다양한 투자상품 정보를 핀크 앱 하나로 한눈에 확인하고, 투자성향에 맞는 맞춤형 상품까지 간편하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핀크는 이 서비스를 통해 직접 검증 작업을 거쳐 엄선된 온투금융 상품을 하나로 모아 손쉽게 비교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투자자들이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기반으로 합리적인 투자 판단을 내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장일호 핀크 대표는 "하나금융의 유일한 핀테크 관계사인 핀크는 손님 중심의 디지털 전환 및 혁신을 선도하는 종합 금융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투업 시장의 투명성과 신뢰 제고에 기여하고, 투자자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핀크는 대출비교 플랫폼으로 시작해 예적금, 카드, 증권, 보험에 이르기까지 밀착형 자산관리를 제공하는 종합 금융플랫폼으로 역량을 쌓아오고 있다. 고객이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과 기능을 고도화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 공모전 '하나 아트버스' 개최
- 하나금융, '첨단산업 투자' 펀드 조성…4년간 4조원 규모
- 하나금융, ESG 대축제 ‘2025 모두하나데이’ 캠페인 실시
- 하나금융, MSCI ESG 평가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A’획득
- 하나금융그룹, 디지털자산·AI 양대 구축...금융 대전환 시대 선도
- 하나금융, 자폐성 장애인 인식 개선 ‘2025 오티즘 레이스’ 참여
- 하나금융, 포용금융 실천 모범기업 감사패 받아
- 하나금융그룹, 한국ESG기준원 통합 A+ 등급 상향 쾌거
-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AI·디지털, 인재 3000명 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