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 고객 대상 맞춤형 은퇴교육 프로그램 운영
![신한은행은 지난 22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중장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11/468249_270243_3917.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신한은행이 중장년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는 신한은행이 운영하는 노후 자산관리 특화 공간으로, 고객의 안정적인 은퇴 준비를 돕기 위해 강남·노원·수원·울산·일산 전국 5개 지역에서 고객 맞춤형 상담과 세미나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신한은행이 제공하는 은퇴준비 특화 교육 프로그램으로, 금융·비금융 솔루션을 함께 제시해 중장년 고객이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은퇴 전략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 SOL메이트 라운지 은퇴스쿨'은 두가지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은퇴 준비를 위한 필수 금융 상식'을 주제로 △연금 활용법 △현금 흐름관리 △투자·절세 전략 △증여·상속 등 중장년 고객에게 유용한 금융 솔루션을 제공했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중장년 행복 비결'을 주제로 숭실사이버대학교 이호선 교수가 △자기 계발 △소통 방식 △건강 관리 등 은퇴 이후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조언을 전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100세 시대에 은퇴 준비에 대한 불안과 고민이 큰 중장년 고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이번 은퇴스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중장년 고객의 든든한 노후 준비를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신한은행, 미래 인사이트 인터뷰 시리즈 '2026 신한살롱'론칭
- 신한은행,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시행
- 신한은행, 해피오더와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
- 신한은행,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와 장애인 금융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신한은행, 오프라인 오픈뱅킹·마이데이터 서비스 시행
- 신한은행, '신한 Premier Culture 정동길 낭만'문화행사 개최
- 신한은행, '소상공인 성장촉진 보증대출' 출시
- 신한은행, 2025 한국의 소비자보호지수(KCPI) 우수기업5년 연속 선정
- 신한은행, KBO 리그와 2037년까지 타이틀 스폰서십 체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