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온라인 통한 정책자금대출 접근성 강화
소상공인 금융거래 편익 증진 서비스 지속
‘하나더소호’ 통한 사장님 맞춤형 상품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고객의 정책자금 접근성 강화와 금융거래 편익 증진을 위해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하나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4/418485_218552_4956.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손님의 정책자금 접근성 강화와 금융거래 편익 증진을 위해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는 사업장 운영을 위한 자금 수요가 있는 소상공인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의 저금리 정책자금대출 대상 여부와 가능 한도 등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사전 진단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서비스 제공으로, 소상공인 고객들은 별도의 오프라인 영업점이나 소진공 방문 없이 정책자금대출 대상 여부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한국평가정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이번 서비스는 국세청과 한국신용정보원의 데이터를 활용, 사전 진단만으로도 가능 정책자금대출 종류, 대출 한도, 대출 금리 등 대출 심사 결과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또한, 사전진단 후 정책자금 대상자로 판정되면 소진공 대출 신청까지 직접 연계되고, 대상자가 아니라면 판정 결과와 함께 하나은행의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 안내를 제공해 소상공인 사장님을 위한 대안 솔루션도 제시한다.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는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채널인 ‘하나더소호’에서 제공되며, 해당 채널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전병우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사업장 운영으로 바쁜 소상공인 손님들의 시간과 노력을 절감하고 정책자금 신청 과정의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사전 진단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 사장님들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나더소호’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러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소상공인 금융 특화 브랜드 ‘하나더소호’를 런칭하고, 최대 연 8% 금리를 제공하는 ‘하나더소호 가맹점 적금’ 출시, 식자재마트 등에서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더소호 카드’를 출시하는 등 소상공인을 위한 실질적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과 서비스로 소상공인과의 상생과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하나은행은 소상공인 고객의 정책자금 접근성 강화와 금융거래 편익 증진을 위해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행한다.
-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 금융 통장’ 2차 판매
- 하나은행, ‘경기청년 기회사다리 금융 통장’ 2차 판매 실시
- 하나은행, '해외로 찾아가는 패밀리오피스 세미나' 시행
- 하나금융,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미술 공모전 개최
- 하나은행, 경기도 2금고 ‘경기도청점’ 문 열어
- 하나은행, 풍성한 이벤트와 콘텐츠로 하나원큐 혜택 페이지 새 단장
- 하나금융, 노후 장애인 거주시설 개보수·차량 지원 나선다
- 하나금융, 올해 1분기 순이익 1조1277억원…전년 동기比 9.1%↑
- 하나금융, 금감원과 충북 지역 맞춤형 금융교육 활성화 나서
- 하나금융, 美 라스베이거스 돔스피어에 지드래곤 함께한 광고 공개
- 하나은행,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 하나·농협·기업은행, 고용부·신보와 협약…"퇴직연금 도입"
- 하나펀드서비스, 전북특별자치도청과 환경보호 위한 그린짐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