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으로 맞춤형 포트폴리오 제공…클릭 한 번으로 일괄 매수까지
연금VIP 전문 대면 상담채널 ‘연금 더드림 라운지’ ‘하나원큐’ 앱서 구현
![[이미지=하나은행]](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5/419854_219972_334.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은행권 최초로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하나 MP구독서비스’를 출시하고, 모바일 앱과 인터넷 홈페이지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하나 MP(Model Portfolio) 구독서비스’는 퇴직연금 자산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전문가가 맞춤형 투자 포트폴리오를 카카오톡으로 손님께 주기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은행권 최초로 시행되는 이번 구독서비스를 통해 하나은행 연금 손님들은 카카오톡으로 본인의 연금자산 운영현황과 시장동향을 손쉽게 확인하고, 클릭 한 번으로 본인 투자성향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간편하게 일괄 매수할 수 있게 됐다.
또 하나은행은 업계 최초로 운영 중인 연금VIP손님 대면 상담채널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하나원큐’ 앱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온라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신설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에 1억이상 개인형 IRP 또는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을 보유한 손님들은 연금자산관리 전략 및 세미나 정보를 정기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 더불어, 보다 자세한 연금자산관리를 위한 전국 8개소 소재 ‘연금 더드림 라운지’에서의 전문가 1:1 대면 맞춤상담 예약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전용 인터넷 홈페이지와 ‘하나원큐’ 앱의 퇴직연금 메뉴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해 퇴직연금 가입 손님의 접근성을 대폭 개선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사용자 친화적 온라인 채널 개편과 은행권 최초로 시행하는 ‘하나 MP구독서비스’ 시행으로 하나은행만의 편리하고 차별화된 퇴직연금 비대면 손님관리 서비스를 제공코자 한다”며,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손님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향후에도 가장 앞서가는 최고의 서비스를 선보여 나가겠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 현대자동차와 블루핸즈 가맹점 금융지원 맞손
- 하나은행, 대한민국 농구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 하나금융, 美 라스베이거스 돔스피어에 지드래곤 함께한 광고 공개
- 하나은행, '직업군인 전용' 하나원큐신용대출 출시
- 하나금융, 금감원과 충북 지역 맞춤형 금융교육 활성화 나서
- 하나·농협·기업은행, 고용부·신보와 협약…"퇴직연금 도입"
- 하나은행, ‘페이히어’와 신규 창업자 결제단말기 구입 지원
- 하나은행, ‘HUG 임대보증금보증’ 전세보험 가입 이벤트 실시
- 하나은행, '비대면 AI 수출환어음매입 심사'서비스 시행
- 은행권 디딤돌 정책대출 '딜레마'…묵시적 거절에 서민들 '곤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