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국선열의 헌신 기리는 뜻깊은 봉사활동 진행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도 동참...환경정화 활동
![KB국민은행(은 호국보훈의 달과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6/424671_225037_2137.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KB국민은행은 호국보훈의 달 및 제70회 현충일을 맞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연중 지속 실시하고 있는 ‘KB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KB국민은행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했다.
KB국민은행은 2012년부터 국립서울현충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21묘역’의 1,587기를 대상으로 연 2회 정기적인 묘역 관리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약 80여 명이 참석해 헌화 및 태극기 정비, 환경 정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또한 현충탑과 위패봉안관을 참배하며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자녀와 함께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보훈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나라사랑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국가보훈부, 광복회, 한국경제인협회와 함께 독립유공자 후손인 보훈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건물 환경 개선, 전문가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광복 80주년 기념사업 '명품가게(명예를 품은 가게)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내 '매일 포인트 받기'서비스
- KB국민은행, ‘KB유니콘클럽’ 5기 발대식 개최
- KB국민은행, 올해 1분기 펀드 판매 '은행권 1위'
- [단독] KB국민은행, 1300억원 규모 유휴 점포 매각한다
- KB국민은행, 10년째 이어온 ‘KB인재양성’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 이환주 KB국민은행장 "하반기 내부통제 강화…금리인하 대응책 마련"
- KB국민은행, 인니 법인 새 은행장에 현지 금융 전문가 발탁
- KB국민은행, ‘외국인직접투자(FDI) 설명회’ 성료
- KB국민은행-SSG닷컴 업무협약 체결…'쓱KB은행' 선보여
- KB국민은행, 사학연금과 ‘금융디지털 플랫폼 연계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서비스 출시…세무·노무 혜택 손쉽게 신청
- KB국민은행, 2025년 하계 체험형 인턴 채용 실시
- 양종희 KB금융 회장 “누구나 쉽게 활용할 데이터 인프라 구축해야”
- [단독] KB국민은행, '임피 직원 임금 삭감' 2심서 승소…1심과 '정반대 판결'
- KB금융,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