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유니콘클럽'에 총 10개사 최종 선정
생애 전주기 육성·투자·공간·글로벌 연계
![KB국민은행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유니콘클럽’ 5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5/423718_224123_1059.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KB국민은행이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유니콘클럽’ 5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와 신생기업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1년부터 작년까지 총 46개의 스타트업이 'KB유니콘클럽'에 참여했으며, 이번 5기에는 ICT 서비스 플랫폼, AI 빅데이터, 핀테크 등 신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스타트업 10개사가 높은 경쟁률을 뚫고 선발됐다.
이날 열린 발대식에는 참가기업 간 비전과 목표를 공유하고 상호 네트워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7개월동안 참여 기업에게는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투자 검토 △워킹스페이스 입주 기회 △스타트업-투자자 간 네트워킹 △스타트업 맞춤형 엑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가 심화 멘토링 등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유니콘클럽을 통해 향후 유니콘 기업으로 도약하여 국가 경제 발전의 주역으로서 미래를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내 스타트업 활성화와 신생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지난 2015년부터 금융권 최초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를 운영하며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육성 스타트업은 318개, 누적 투자금액은 2544억원으로 KB금융은 실효성 높은 투자·제휴 지원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 KB국민은행, 올해 1분기 펀드 판매 '은행권 1위'
- [단독] KB국민은행, 1300억원 규모 유휴 점포 매각한다
- KB국민은행, 10년째 이어온 ‘KB인재양성’ 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 이환주 KB국민은행장 "하반기 내부통제 강화…금리인하 대응책 마련"
- KB국민은행, 인니 법인 새 은행장에 현지 금융 전문가 발탁
- KB국민은행, ‘외국인직접투자(FDI) 설명회’ 성료
- KB국민은행, 아시안뱅커지 선정 11년 연속 '韓 최우수 수탁은행'
- KB국민은행, '2025 제1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 개최
- KB국민은행, 청년들 성장 지원 'KB인재양성' 발대식
- KB국민은행, '은행권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 업무협약'체결
-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고객 대상 ‘2025 KB 연금컨퍼런스’ 개최
- KB국민은행,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립서울현충원 묘역 관리 봉사활동 진행
- KB국민은행-SSG닷컴 업무협약 체결…'쓱KB은행' 선보여
- KB국민은행, 사학연금과 ‘금융디지털 플랫폼 연계 업무협약’ 체결
- KB국민은행, ‘사장님 세금환급 받기’서비스 출시…세무·노무 혜택 손쉽게 신청
- 양종희 KB금융 회장 “누구나 쉽게 활용할 데이터 인프라 구축해야”
- [단독] KB국민은행, '임피 직원 임금 삭감' 2심서 승소…1심과 '정반대 판결'
- KB금융,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발간
- 소상공인 '길잡이' KB국민은행…하반기 '컨설팅 프로그램' 확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