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증권 흑자 전환 실현…2025년 실적 회복 가시화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iM금융그룹은 2025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iM금융의 올 1분기 지배주주지분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38.1% 증가한 1543억원을 기록했다.
iM금융은 이번 호실적에 대해 전년도 대규모 대손충당금 적립으로 적자를 기록한 iM증권이 흑자 전환하는 등 전 계열사에 걸쳐 자산건전성 관리에 집중한 결과, 대손비용이 큰 폭으로 감소한 것에 기인했다고 설명했다.
주력 계열사인 iM뱅크의 1분기 당기순이익은 125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수익성 위주의 대출성장 관리와 순이자마진(NIM) 하락(전 분기 대비 0.02%p) 등의 영향으로 이자이익은 감소했으나, 자산건전성 관리 강화로 대손비용률이 하향 안정화되면서 전반적으로 양호한 실적 흐름을 이어갔다.
비은행 계열사의 경우 지난해 1588억원의 적자를 기록했던 iM증권은 2025년 1분기 27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달성해 5개 분기 만에 흑자전환에 성공하며 올해 연간 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iM라이프와 iM캐피탈도 각각 전년 동기와 비슷한 실적 흐름을 이어가며, 그룹의 수익성 개선에 힘을 보탰다.
iM금융지주 관계자는 “지난 3월 주주총회 결의를 통해 그룹명까지 iM으로 변경한 다음 첫 경영실적 발표에서 모처럼 시장 기대치를 상회하는 결과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라며 “하지만 여전히 대내외 불확실성이 지속 확대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자산의 수익성 및 건전성 관리에 중점을 두고 2025년을 실적 회복의 원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 iM금융그룹, ‘글로벌 ESG 컨퍼런스’ 사전접수 시작
- [은행계 증권사 점검⑥] "부동산PF 털어냈다"…성무용號 iM증권, '영업익 1000억' 정조준
- 황병우 iM금융그룹 회장,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이사 선임
- iM금융그룹, ‘iM 따뜻한 사회복지사 상’ 수여
- iM금융, KLPGA 투어 iM금융오픈 우승컵 공개
- iM증권, ‘가정의 달’ 맞이 사회공헌 활동 진행
- iM사회공헌재단, 가정 밖 청소년 위한 ‘iM디딤머니’ 업무협약
- iM증권, 올 1분기 당기순이익 259억… 5분기만에 흑자전환 성공
- iM금융그룹, CDP Korea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 수상
- iM증권, ‘연금 자산 이전 이벤트’ 진행
- 황병우 iM금융 회장, ‘COFFEE with CEO’ 타운홀 미팅…임직원들 소통 행보
- iM사회공헌재단, 어버이날 기념행사 ‘대구, ‘孝心으로 물들다’ 지원
- iM증권, 금융소비자보호의 날 맞아 임직원 아이디어 공모
- iM캐피탈, ‘2025년 임직원 윤리 실천 서약식’ 실시
- iM금융그룹, 유튜브 ‘iM타운’ 새 콘텐츠 기대감 UP
- iM라이프, 6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 iM캐피탈, 디에스오토와 전략적 제휴 협약 체결
- '시중은행 1년' iM뱅크, 청주·천안 영업점 동시 오픈…충청 공략 본격화
- iM라이프, GA 임직원·설계사 ‘커피차’ 현장 이벤트 응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