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정의 한국사회 정착 지원 및 사회적 관심 제고
![[포스터=하나금융나눔재단]](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5/420581_220776_2956.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오는 21일까지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하는 ‘제17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수상 후보자를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하는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다문화 사회 속에서 어려움을 극복하고 화목한 가정을 이룬 모범적인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정을 발굴하고 격려함으로써, 다문화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자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개최한 이후 올해 17년째 전통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 등 3개 부문으로 공모하며, 외부 전문가의 심사와 현지 실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한다. 3개 부문 중 최우수 공모자에게는 대상(大賞)인 ‘여성가족부장관상’과 상금 1000만원을 수여한다.
또 △행복가정상과 희망가정상 본상 수상자 500만원 △행복도움상 단체 부문 수상자 500만원 및 개인 부문 수상자 300만원 △우수상 수상자 300만원 등의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각 부문 개인 수상자를 추천한 기관에는 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워크숍 비용을 100만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선발되지 않은 추천기관 담당자에게도 3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 하나증권, 서울맹학교 아이들과 봄나들이 봉사활동 실시
- [은행경영시계③] 함영주號 하나금융, '2기'도약 성공적 출발...비은행 사업 정조준
- 하나금융, 장애인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사업 실시
- 하나은행, 국내 최고 권위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하나금융, 美 라스베이거스 돔스피어에 지드래곤 함께한 광고 공개
- 하나금융그룹, 제19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모집
- 하나금융,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갤러리 티켓 사전 판매 실시
- 하나펀드서비스, 전북특별자치도청과 환경보호 위한 그린짐 활동
- 하나금융, ‘2025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 개최
- 하나금융, 취약계층 위한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