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세대와 그룹 미션 공유 및 ESG 경영문화 확산
전국 거점 지역 맞춤형 사회공헌 활동 실시
수료자 전원 해외봉사활동 기회 부여 및 입사 우대 혜택
![[이미지=하나금융그룹]](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5/421368_221630_4039.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하나금융그룹은 대학생의 젊은 감각과 참신한 시각으로 청년 세대와 그룹의 소통 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19기 하나금융그룹 SMART 홍보대사’를 오는 6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9번째를 맞이한 ‘스마트 홍보대사(스마홍)’는 2012년부터 지난해 18기까지 총 1011명의 홍보대사를 양성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총 50명의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7월 초부터 8월 말까지 △현업 실무진 매칭을 통한 신규 마케팅 기획 △그룹 브랜드 홍보활동 △ESG캠페인 기획 및 실행 △전국 거점 지역 맞춤형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금융 현업에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그룹과 청년 세대의 가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19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고,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선발되며, 수료자 전원에게는 해외 봉사활동의 기회와 향후 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우수 수료자에게는 소정의 상금도 수여된다.
하나금융 ESG상생금융팀 관계자는 “대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스마트 홍보대사’ 활동을 통해 사회 진출을 앞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성장하고 미래 세대의 주역이 될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비대면 AI 수출환어음매입 심사'서비스 시행
- 하나금융나눔재단, ‘제17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공모
- [은행경영시계③] 함영주號 하나금융, '2기'도약 성공적 출발...비은행 사업 정조준
- 하나금융, 장애인 취업교육·고용연계 지원사업 실시
- 하나은행, 국내 최고 권위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
- 하나금융, 美 라스베이거스 돔스피어에 지드래곤 함께한 광고 공개
- 하나금융,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갤러리 티켓 사전 판매 실시
- 하나펀드서비스, 전북특별자치도청과 환경보호 위한 그린짐 활동
- 하나금융, ‘2025 하나 파워 온 혁신기업 인턴십’ 출발행사 개최
- 하나금융, 취약계층 위한 '재크의 요술지갑' 공연 진행
- 하나금융, 발달장애 청년·부모 동반 인턴십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