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이 1일 그룹의 새 가족이 된 동양생명·ABL생명 직원에게 디지털 선도의 의미가 담긴 새로운 그룹 보조휘장을 달아주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7/430755_231261_532.jpg)
[중앙이코노미뉴스 김수현] 우리금융그룹은 그룹 모든 계열사 전 임직원이 '우리WON 보조 휘장'을 패용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보조 휘장은 동양생명과 ABL생명의 성공적인 자회사 편입을 기념하고, 은행·증권·보험 등을 아우르는 종합금융그룹으로의 더 큰 도약 의지를 담아 제작됐다.
특히 디지털 금융 브랜드 ‘WON’의 정체성을 반영해, 디지털 선도와 혁신 이미지를 시각화해 디자인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그룹의 새로운 가족이 된 동양생명과 ABL생명 직원에게 직접 휘장을 달아주고 다음과 같은 메시지를 그룹사 전 임직원에게 전달했다.
임 회장은 “이제 우리 앞에 더 넓어진 금융의 길이 열린다”며 “은행을 넘어 증권 그리고 보험을 더해, 더 크고 든든한 금융의 길, 디지털로 더 빠르게 연결되는 길, 진정한 종합금융의 미래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는 우리, 새로운 도전을 기꺼이 맞이할 우리, 지금 더 큰 금융을 향해 나아가자”고 했다.
우리금융은 보조 휘장이 동봉된 CEO 메시지 카드를 전 임직원에게 배포하고, 전 그룹사 임직원이 보험사 편입일인 7월 1일부터 보조 휘장을 패용한다.
관련기사
- "종합금융그룹 완성"…우리금융, 동양·ABL생명 자회사 편입 완료
- [단독] 동양생명에 '우리' 브랜드 입힌다…'우리WON하는 보장보험' 출시
- 우리금융,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ESG 공시체계 고도화
- 우리금융, 다문화 장학생 1000명에 19억원 장학금 전달
- 중동 상황 급변…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긴급 점검 회의 개최
- 우리금융, ChatGPT 활용 임원 연수 실시..."AI는 새로운 언어"
- 동양생명, 성대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우리금융과 시너지 기대
- 우리금융, 대구에'굿윌스토어 밀알수성점'개점... 올해 3번째
- 동양생명, 우리금융그룹 편입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실시
- 성대규 체제 '우리라이프'… 동양·ABL생명 'PMI 작업' 속도
- 동양생명, ‘(무)우리WON하는건강한보장보험’ 출시
- 우리FIS, 제5기 우리FISA 개강... 실무형 디지털 인재 양성
- [단독] 보험 품은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 '한 가족' 환영회 연다
- "용종제거 수술비 최대 1억보장"…손보사들 업셀링용 마케팅 시동
- MG손보·롯데손보·KDB생명·BNP카디프생명 M&A, 주인찾기 '험로'...대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