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 자금관리...해외 계좌조회 등 신규 기능 추가
![지난 12일 웹케시 본사에서 열린 'WIN-CMS '제휴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우리은행 배연수 기업그룹장(왼쪽)과 웹케시 강원주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9/450315_251589_2452.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우리은행이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와 손잡고 중소·중견 기업에 포용적 금융플랫폼을 제공하기 위해 기업자금관리 솔루션 'WIN-CMS'의 경쟁력 강화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의 기업 자금관리 서비스 'WIN-CMS'에 웹케시의 전자세금계산서 솔루션 '텍스빌365'과 '글로벌대시보드'가 탑재돼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관리 서비스와 해외 금융기관 계좌내역 조회 솔루션을 제공한다.
앞으로 'WIN-CMS'에서는 기존의 △자금 집금·지급 △전 계좌조회 등 자금 관리업무 외에 △세금계산서 발행 △해외 자금 현황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어 기업의 금융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양사는 제휴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구체적으로 △기업고객 대상 신규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추진 △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타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기업고객의 거래 편의성 향상을 위해 'WIN-CMS'서비스를 한 단계 고도화했다"라며, "앞으로도 맞춤형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기업고객에 고객 중심의 종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우리틴틴, 모바일 홈페이지 오픈...가입 축하금 5000원 제공
- 우리은행, 전자문서 법적 효력 확보…종이문서 줄인다
- 우리은행, 지방 소아암 아동에 우리사랑기금으로 주거비 지원
- 우리은행, 1000만 원부터 가입 가능한 유언대용신탁 상품 출시
- 우리은행-캐시노트, 190만 소상공인 위한 라운지 신설
- [단독] 우리은행, '야근 없는 금요일' 첫 시행
- 우리은행, '효율적 연금자산관리'알려주는 유튜브 세미나 제공
- 우리은행,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실전 시뮬레이션’ 교육 서비스 제공
- 우리은행,'Npay 머니 우리 통장'출시...가입만 해도 5000포인트 지급
- 우리은행, 지방 대학서 첫 '청년 WON MORE 금융닥터' 실시
- 우리은행, 찾아가는 금융체험교실 운영…청소년 금융교육 선도
- 우리은행 미술대회 '우리 아트콘' 본선대회 개최
- 우리은행, 여성 임직원 소통 행사 개최…다양성과 포용 문화 확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