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 업무 디지털 전환 선도
사용자 친화적인 UI·UX 적용
![11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5 DX서비스어워드 시상식에서 문동민 한국표준협회장(좌측에서 2번째)과 이한 KB국민은행 S&T본부장(좌측에서 1번째)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11/464292_266299_943.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KB국민은행(행장 이환주)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5 DX서비스어워드'에서 월드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DX서비스어워드'는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 가치를 창출한 우수기업에게 주는 상으로, KB국민은행은 지난 2022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월드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KB국민은행 외환매매 플랫폼인 'KB Star FX'를 통해 외환 업무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금융서비스 새 방향을 제시한 점을 높게 평가받은 결과다.
'KB Star FX'는 개인과 기업 고객이 실시간으로 외환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외환거래 플랫폼이다. 기존의 영업점 방문이나 전화 주문 중심이던 외환거래를 웹과 모바일 기반으로 전환해, 환전, 현/선물환, 스왑 등 다양한 거래를 한곳에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실시간 환율 정보와 전문가 분석, AI 기반 환율 전망 기능을 제공해 고객이 보다 능동적으로 시장 변동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 친화적인 UI·UX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거래 목적과 선호도에 따라 세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는 맞춤형 구조를 갖춰 외환거래 접근성과 효율성을 한층 높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Star FX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외환거래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서비스"라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강화로 고객에게 한층 향상된 외환거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아이폰에서 모바일 신분증 발급 가능"
- KB국민은행, 자립준비청년 지원...'KB드림홈'개관식 개최
- KB국민은행, DC형 퇴직연금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 국민은행 노조위원장 선거 본격화…현 위원장 포함 '3파전'
- KB국민은행, 'KB굿잡 취업학교 18기' 운영...직업계고 취업 지원
- KB국민은행, 스타벅스 콜라보 프리미엄 굿즈 이벤트 실시
- KB국민은행,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가꾸기 봉사활동' 실시
- KB국민은행, 부동산 앱서 '집찾는 AI' 서비스 오픈
- KB국민은행, 하츠투하츠와 함께한 ‘10대들의 금융 놀이터. KB스타틴즈’ 광고 공개
- KB국민은행, 원금 보장과 추가 수익을 동시에...'KB Star 지수연동예금 25-4호'출시
- KB국민은행, 고객이 직접 우대금리 선택 'KB나만의 적금' 출시
-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Golden Class 고객초청 세미나'실시
- KB국민은행,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중소기업 재직자 위한 업무협약
- KB국민은행, 경찰청과 제3회 'KB국민 지키미상' 시상식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