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립준비청년 선순환 멘토링 프로그램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 소감 공유 노하우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이 지난 24일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우리사이 2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사진=우리금융그룹]](https://cdn.joongangenews.com/news/photo/202505/422944_223313_4753.jpg)
[중앙이코노미뉴스 문혜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서울 중구 우리금융 본사에서 자립준비청년의 사회적 지지체계 구축 지원사업인 '우리사이 2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사이'는 자립준비청년이 다양한 분야의 사회인 멘토와 매칭되어 멘토링을 받는 동시에, 본인이 쌓은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자립준비청년에게 전해주는 선순환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마음크루 참여자들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멘토링 우수사례 발표, △청년세대의 마음 챙김 강연, △참여자 소감 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직접 프로그램에 참여한 자립준비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서로의 경험을 나누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자립준비청년은 "'다른 청년들의 멘토링 경험을 들으며 미래에 대한 희망이 커졌고 새로운 관계도 맺을 수 있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우리사이를 통해 맺은 사회인 멘토, 후배 자립준비청년들과의 관계를 계속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발달장애인 일자리 생태계 구축사업 일환으로 우리은행 지점에 '굿윌기부함'을 운영 중이다. 저소득 아동·청소년의 시·청각 수술을 지원하는 '우리루키'사업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도 펼치고 있다.
관련기사
- 우리금융, 동양생명 대표에 성대규 추천…ABL생명에 곽희필
- 우리금융, ‘우리동네 선한가게’ 20곳 찾아 새단장 동행
- 우리금융, '인공와우수술 지원' 가족 초청 행사 진행
- 우리금융, 항공우주산업 육성위한 다자간 MOU 체결
- 우리금융, 통계청과 함께 데이터 활용·공동연구 나서
- 우리금융 "동양·ABL생명 혁신적인 보험사로 성장시킬 것"
- 우리금융, 동양·ABL생명 품는다…금융위 '조건부 승인'
- 우리금융, 충청권 스타트업 생태계 지원 박차
- 우리銀, AI기술 활용해 지능화된 금융사고 선제대응 나선다
- 우리금융, 국내 최초 기후금융포털 공개
- 우리금융 '드림라운드'통해 지방 골프꿈나무 육성
- 우리은행, 금융권 처음으로 ‘AI 개발 지원 플랫폼’ 구축 나선다
- 우리금융, 광복 80주년 맞아 청소년 역사 체험 캠프
- 우리금융, 발달장애 미술가 10명과 동행 "우리시각 시즌2 시작"
